2010-01-21

가전제품 에너지 효율, 전기 모터 드라이브로 해결하세요

- 인피니언, 에너지 효율적인 가전을 위한 혁신적인 전력 스위칭 디바이스 출시

<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최근 가전 소비자들은 주기적으로 청구되는 전기 요금을 줄이고 일부 지역에서 구매 리베이트 대상인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부응하게 위해 많은 가전제품 제조사들은 에너지 소비 최소화를 위한 많은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가전 사업자들을 위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한국대표 마티아스 루드비히; www.infineon.com)가
가전에 사용되는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전기 모터 드라이브를 위한 전력 스위칭 디바이스 제품군인 600V IGBT RC-Drives를 발표했다. 인피니언의 신형 600V IGBT RC-Drives (Reverse-Conducting, 역방향 도통) 제품군은 가변속 전기 모터의 비용 효율적인 설계를 가능하게 하며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소모를 최대 30%까지 줄여준다.



세탁기, 냉장고 컴프레서, 인버터 에어컨, 식기세척기 등과 같은 가전에서 사용되는 가변속 모터 드라이브는 전자 제어 기능과 스위칭 전력공급기를 사용하여 다양한 사용 조건에서 최고의 효율을 달성한다. IGBT RC-Drives 제품군은 인피니언의 TRENCHSTOP IGBT 기술과 환류 (free-wheeling) 다이오드를 단일 다이(die)에 통합하여 경쟁 솔루션 대비 디바이스의 도전 손실(conduction loss)을 줄이고 패키지 크기를 축소시켰다. 이를통해 설계자들은 시스템 회로의 보드 공간과 히트싱크의 크기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모터 드라이브 시스템 비용도 최대 10%까지 절감할 수 있게 된 것이다.



IGBT RC-Drives 제품군은 4A, 6A, 10A, 15A 전류 등급으로__DPAK (TO-252) IPAK (TO-251) 패키지로 공급되며, 두 패키지 모두 크기는 2.30mm x 6.50mm x 7.22mm이다. 이러한 소형 패키지로 30W에서 2kW까지의 가변속 드라이브 설계를 할 수 있다. 기존 경쟁 공급업체들은 9mm x 10mm x 4.5mm 크기의 D2PAK (TO-263) 또는 TO-220 패키지로만 공급하고 있는 것이 회사측의 주장이다. 이와함께 "인피니언 15A 디바이스를 사용해 회로 보드의 레이아웃을 최적화 시킴으로써 가전용 전기 모터 드라이브 제조업체들은 IGBT에 필요한 공간을 50%까지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최고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