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7-06

산업용 조명, 디자인을 입다

LED조명 에코아이, 국제 공공디자인 대상 수상


LED조명 에코아이, 국제 공공디자인 대상 수상


포스코LED (대표이사 허남석)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스마트 팬(Fan)을 이용한 산업용 LED 조명 에코아이(ECO-I)로 세계 유일의 국제 공공디자인 어워드인 ‘국제 공공디자인 대상 2010/2011(International Public Design Award, IPDA)’에서 대상(Grand Prix)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친환경 산업용 LED 조명 에코아이는 고온, 고습, 분진 등이 많은 극한의 환경 조건에서도 고신뢰성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스마트 팬을 이용한 독자적인 방열 기술(스마트 쿨링)을 채택해 방열체의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세계 최경량(3.8kg, 230W 동급 기준)을 실현했다. 특히 램프 상단의 덮개로부터 방열체에 이르는 유기적 라인의 공기 통로와 나선형의 방열체는 팬 작동시 공기 순환을 활발히 함으로써 방열 효과를 최대화하도록 설계됐다.


포스코LED, 산업용 조명도 잘 나가네


포스코LED는 스마트 팬을 이용해 주기적으로 분진을 제거하여 오작동을 방지하는 스마트 클리닝 기능을 적용했다. 이는 스마트 쿨링 기능과 함께 신뢰성을 극대화(기존 조명 대비 4배 이상 긴 수명, 50,000시간)함으로써 제품 교체 주기를 연장하여 유지보수비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작업 휴지 기간을 단축시켜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에코아이는 고층고(10m 이상)와 열악한 환경의 공장을 비롯해 저층고(10m 이하)의 일반공장, 창고, 체육관 등 다양한 곳에 적용이 가능하다.


 


국제 공공디자인 대상은 공공디자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고취시키고 대한민국을 디자인 강국으로 발돋움하도록 하기 위해 공공디자인지원재단(IPDF, International Public Design Foundation)이 주최하고 25개 국가 30개 기관 협의체가 주관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 공공디자인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17개 부문에 일본, 중국, 독일, 미국, 호주 등 8개국의 다수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인호 포스코LED DM 본부장은 “산업용 조명 에코아이는 뛰어난 심미적 디자인에 팬을 활용한 독자적인 고신뢰성 기술을 접목하여 디자인과 성능이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이다. 포스코LED는 산업용 조명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향후에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국내외의 열악한 산업 현장을 쾌적하고 효율적인 작업 공간으로 탈바꿈시켜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최고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