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7-06

에너지절약,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7월 6일~7일 세계 에너지절약 컨퍼런스 개최


에너지효율 향상 방안과 에너지절약산업의 성공전략을 논의하는 ‘2011 세계 에너지절약 컨퍼런스(www.isenex.com)’가 6일부터 이틀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2개 기업이 참여하고,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1 세계 에너지절약 컨퍼런스는 올 7월부터 발전연료 원가 연동제 시행과 건축허가 신청시에 에너지성능평가 결과를 의무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건축물 에너지소비총량제의 시범도입에 발맞춰 국내 에너지절약에 대한 효율적인 방안과 획기적인 대안을 제시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는 지자체와 공공기관, 공기업, 기업체 및 각종 산업제조현장의 에너지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일반 가정은 물론 공공건축물, 운송 및 군부대, 산업용 생산설비 등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분야에 걸쳐 고효율 에너지 장비도입과 에너지 저소비를 위한 설계와 시스템 구축방안을 소개해 눈길을 모았다.


7월 6일 코엑스에서는 세계 에너지절약컨퍼런스가 개최됐다. (July-6-2011)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김영환 민주당 의원(국회지식경제위원회 위원장)은 격려사에서 “최근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태만 보더라도 우리는 불완전한 원자력발전을 최소화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면서 “따라서 우리는 원자력에너지를 대체하고 있는 화석에너지의 무분별한 사용을 자재해야 한다. 또한, 에너지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범국민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에너지효율 관리와 에너지절약 기술 동향, 에너지절약 설계 및 구현 사례 등 총 3개의 트랙, 약 50여개의 주제로 이루어진 강연 프로그램이 이틀간 진행된다.




국토해양부의 녹색건축물 활성화 추진전략과 ABB코리아 최민규 수석부사장의 ‘에너지 고효율화는 지구온난화 대응과 기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최선의 전략’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의 이재천 부장이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전력 품질 개선’과 필립스전자 백영호 이사가 ‘지능형 도로 조명 제어기의 도입과 적용’에 대해 발표했으며, ABB코리아의 임석강 부장이 ‘신개념 고효율 변압기 소개 및 도입을 위한 설계 방법’을, 삼성에버랜드 김동규 책임은 ‘최신 에너지진단 서비스의 기술개발 추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최고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