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2-08

케이블 운영자가 경쟁력 있는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자일링스(http://www.xilinx.com/) 최근 개최된SCTE 케이블 테크 엑스포 2011에서 케이블 업계 최초로 자일링스 28나노 7 시리즈 FGPA에서 단일 RF 포트를 통해 최대 160 QAM 채널을 제공하는 FPGA 시연했다. 케이블 장비 제공업체는 케이블랩스에서 새로운 CCAP 사양을 충족하기 위한 장비 개발에 박차를 가할 있다.



이러한 개발은 기존 케이블 헤드엔드를 통해 확장된 트리플 플레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중 시스템 운영자(MSO) 매우 중요하며 FPGA 기반 헤드엔드 장비가 경쟁력 있는 데이터와 컨텐츠 제공에 중요한 디바이스와 신호 밀도를 제공할 있다는 점을 입증한다.



RADA 테크놀로지스(RADA Technologies) IP 코어 시스템 통합과 함께 제공되는 자일링스의 7시리즈 FPGA 통합하는 케이블 장비 제공업체는 케이블랩스에서 새로운 CCAP (Converged Cable Access Platform) 사양을 충족하기 위한 장비 개발에 박차를 가할 있다. CCAP 통해 MSO 음성, 비디오, 데이터 전송 기능을 단일 장비에 통합할 있으며,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에서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있다.



자일링스, 단일 RF 포트에 160 QAM 채널 제공



최대 6개의 스펙트럼 RF 포트를 지원하고 각각 단일 FPGA에서 160 QAM 채널을 제공하는 차세대 디자인 밀도와 관련한 핵심 요소인 CCAP 통해 자일링스는 공급업체가 새로운 케이블 장비를 얻기 위해 필요한 밀도와 유연성을 제공하여 시장으로의 진출을 가속화하고 최신 상태로 현장에서 ROI 오랫동안 지속시켜 준다. 게다가, 보다 작은 공간을 통해 많은 QAM 채널을 이동시키기 위한 새로운 프로그래머블 기반 능력을 적시에 출시하여 IPTV 치열한 경쟁으로 주도되는 케이블 헤드엔드 하드웨어 분야의 성장을 자극할 있다.



인포네틱스 리서치(Infonetics Research), 광대역 접속 분야의 디렉팅 애널리스트인 제프 헤이넨(Jeff Heynen)씨는최신 QAM 하드웨어 판매가 급격히 늘고 있으며, 이러한 증가는 DOCSIS/M-CMTS, 비디오 디맨드, 전환형 디지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QAM 채널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주도되고 있다."라며, " 세계적으로 CMTS 첨단 QAM 하드웨어 매출은 올해 2분기에 464백만 달러였으며, 이는 분기에 비해 12% 상승한 수치이다. 자사는 이러한 트랜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말했다.



자일링스의 방송 컨수머 마케팅 부문 수석 매니저인 아론 버만(Aaron Behman)씨는자일링스 FPGA 사용함으로써 케이블 장비 제조업체는 기존 전력 한계 내에서 유지되거나 전체적인 전력 소모를 추가적으로 줄인 상태에서 QAM 채널 밀도를 극대화할 있다."라며, "자일링스 기반 솔루션은 현재 사용할 있으며 실리콘은 필드 -프로그래머블이으로 케이블 운영자는 헤드엔드에서 주요 자산의 미래를 보장할 있다. 또한, 규격이 변경되거나 용량을 추가해야 때마다 장비를 업그레이드 필요가 없다."라고 말했다.



자일링스는 SCTE 케이블 테크 2011에서 디자이너가 IP 평가하고 장비 디자인과 관련한 초기 개념 증명을 시뮬레이션할 있는 최신 QAM 데모 플랫폼을 공개했다. 데모 플랫폼은 저전력, 고성능에 최적화된 28나노 프로세스 기술로 구현된 킨텍스-7 FPGA 통합한다. 데모 플랫폼은 RADX 테크놀로지스의 평가 IP 코어(J.83 Annex A/B/C, 주파수 가변 DUC (Digital Up Converter) 아날로그 디바이스 또는 맥심 고속 DAC 위한 디지털 -왜곡 모듈)뿐만 아니라 아날로그 디바이스나 맥심의 고속 DAC 활용하여 단일 RF 포트를 통해 최대 160 QAM 채널을 제공할 있다.



컴캐스트 케이블(Comcast Cable) 수석 엔지니어인 사이프 라만(Saif Rahman)씨는자일링스는 자사가 차세대 제품을 위해 필요로 하는 모든 특징인 통합, 유연성, 전력 감소 방법에 대한 대안을 가지고 있다."라며, "자사는 차세대 장비가 현재의 솔루션에 구축될 거라고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출처. 아이씨엔, http://www.icnweb.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icnwebTV

Loading...

최고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