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02-05

HMS Industrial Networks acquires IXXAT Automation for Industrial Networks and Safety solutions [icnweb]


From left: Staffan Dahlström, CEO at HMS, Prof. Dr.-Ing. Konrad Etschberger, founder of IXXAT, Christian Schlegel, Managing Director at IXXAT.

HMS Industrial Networks has acquired IXXAT Automation – a leading supplier of communication technology for industrial automation, machine manufacturing and the automotive industry. IXXAT was founded in 1987 and is headquartered in Weingarten, Germany.

"IXXAT's hi-tech products and services are great supplements to HMS's business," says Staffan Dahlström, CEO at HMS Industrial Networks. "Their strong position especially on the German automation market will strengthen our presence in Central Europe. Together with our subsidiary in Karlsruhe, IXXAT will reinforce HMS in Germany - the world's leading market for industrial communication solutions."

While IXXAT is known as a leading supplier of CAN-based as well as EtherCAT-, Powerlink and FlexRay- communication technology, HMS has a leading position in the Profibus/Profinet and DeviceNet/EtherNet/IP markets. Together, the two companies will have the most complete and competitive offer of communication technology for the automation markets.


From www.icnweb.kr

2017년엔 모바일로 연간 30조개의 MMS를 보낸다 [아이씨엔]


2017년, 연간 3조개의 비디오를 주고 받는다..

 

오는 2017년에는 전세계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이 지금보다 13배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이러한 급격한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의 증가는 개인 단말기, M2M 애플리케이션 등의 모바일 인터넷 연결 수가 지속적으로 늘면서 UN이 예상하는 2017년 76억명의 전세계 인구수를 능가할 것이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시스코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에는 월별 11.2엑사바이트씩, 2017년까지 연간 134엑사바이트의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을 생성하게 될 전망이다.

 

이는 지난 2000년과 비교하면 전체 유무선 트래픽의 134배의 해당하는 분량일 뿐 아니라 전세계인이 매일 10개씩 1년 동안 30조개의 MMS 또는 인스타그램 등의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것과 같은 수치이다. 또한 전세계인이 하루 1개씩 1년 동안 3조개의 유튜브 등의 동영상을 모바일로 감상한 결과와 같은 수준이다.

 

한편 시스코는 국내의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은 오는 2017년에 월별로는 0.45테라바이트씩, 2017년까지 연 5.4테라바이트의 트래픽을 생성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전세계 성장폭에는 조금 못 미치는 성장세다.


시스코의 제품 및 솔루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더그 웹스터(Doug Webster)는 "2017년까지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급격하게 늘어날 것이다. 오늘날은 결코 상상조차 어려운 엄청난 결과치가 수년 후인 2017년에는 가능해질 것이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이러한 전망치는 '만물 인터넷(Internet of Everyth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람과 데이터, 프로세스, 데이터는 물론 사물(things)들까지도 인터넷 연결, 상호 소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가치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려는 시스코의 전략과 일맥상통한다."고 강조했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2013-02-03

섬삼련, 섬유 It 융합 추진 사례 발표회 5일 개최 [아이씨엔]


섬산련이 섬유-IT 융합 추진사례 발표회를 5일 개최한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노희찬)는 한국의류산업협회 및 한국패션협회와 공동으로 5일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섬유·정보통신(IT) 융합 추진사례 발표 및 시연회'를 개최한다.

섬산련은 섬유산업과 IT 산업의 접목을 통해 섬유패션산업의 고부가가치 신시장 창출 및 IT 산업과의 동반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09년부터 지식경제부 지원 하에 섬유·IT 융합을 위한 기반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3차원(3D) 가상 의상 기술 전문업체인 ㈜클로에서 '의류생산 현장에서의 3D기술 활용사례 및 향후
발전전망'을 발표하고, 의상 샘플 제작 과정의 가상화를 통해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3D 어패럴 샘플 캐드(CAE)'를 소개한다.

봉제 및 자수기계 글로벌 섬유기업인 ㈜썬스타는 '봉제산업과  IT산업의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발표하고, 봉제 
자수기계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융복합시킨 최첨단 스마트 생산관리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아이씨엔
www.icnweb.co.kr

모바일 게임, ‘셧다운제’ 적용 제외한다 [아이씨엔]


모바일 게임, '셧다운제' 적용 제외한다.

 
여성가족부는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자정부터 새벽 6시까지 16세 미만 청소년이 게임을 이용할 수 없도록 하는 이른바 '셧다운제' 적용 대상에서 모바일 게임을 제외하는 내용의 고시안을 4일 행정 예고했다.

이번 고시안에 따르면 심야시간대 인터넷게임의 제공시간 제한 대상 게임물의 범위는 현행과 동일하게 적용토록 하여, PC온라인 게임은 '셧다운제'가 적용되고, 스마트폰 및 태블릿 게임은 제외된다.

비영리를 목적으로 제공되고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이용하지 않는 게임물, 등급분류를 받지 않는 게임물 중 시험용 게임물, 게임대회/전시회용 게임물, 교육/공익 홍보용 게임물은 제외된다.

또한 외국에서 제작되어 외국인을 대상으로 제작/유통되는 게임물, 오락실용 아케이드 게임 등도 제외된다.이에 스마트폰, 태블릿 PC, 콘솔기기 게임은 '셧다운제'에서 제외되며, 다만 콘솔게임의 경우 유료로 제공되는 경우에는 '셧다운제'대상에 포함된다.

한편, 이번 고시는 13일까지 행정예고되며, 이 기간 중 이의 제기 등을 통해 조정되지 않으면 오는 5월 20일부터 2015년 5월 19일까지 시행된다.

출처. 아이씨엔
www.icnweb.co.kr

2012 한국영화 관객 1억명 돌파, 1편당 수익률 13% 올렸다 [아이씨엔]


2012년 한국영화는 관객 1억명을 돌파했으며, 평균 수익률도 13%에 다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2012년 한국영화 평균 수익률은 13%를 기록하여 2005년 통계 작성 이후 최고의 수익 률을 기록하였다.

전체 관객 수는 한국영화 역사상 최다 관객 수인 1억 9,489만 명을 달성하여, 전년 대비 21.9%나 상승했고, 한국영화 관객도 최초로 1억 명을 돌파해 1억 1,461만 명으로 나타났다.  

2012년 한국영화 전체 개봉작 174편 중 일정 기준(제작비 10억 이상, 스크린 수 100개 이상) 이상의 70편을 기준으로 산정한 투자수익률은 13.0%로 잠정 집계되었다.  

이는 2007년과 2008년에 -40% 이상 투자 수익률을 기록하는 최악의 상황을 거친 이후에도 마이너스 수익률을 지속해 오던 한국 영화산업 입장에서 볼 때, 이는 '실적 급등[(어닝 서프라이즈(Earning Surprise)]'에 해당하는 수치로 투자활성화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 영화 수익성의 잣대가 되는 손익분기점(BEP)을 넘긴 영화는 전체 상업영화 70편 중 22편으로, 약 31.4%에 해당하였고, 이 중 투자 수익률 100%를 상회하는 작품은 12편으로, 전체의 약 17.1%에 해당하였다.

또한 극장 매출은 1조 4,551억 원으로 17.7% 성장했으며, 한국영화의 점유율은 58.8%로 올라섰다.  

2012년은 1천 만 관객을 돌파한 한국영화가 2편('도둑들', '광해, 왕이 된 남자')이나 등장한 해였으며, '피에타'는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했다.한국영화는 해외 시장에서도 선전했던 한 해였다.

해외 수출 총액은 2011년 3,486만 달러(383억 원)에서  2012년 3,782만 달러(416억 원)로 8.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복지부, 고령자 친화기업에 3억원 지원 [아이씨엔]


보건복지부는 고령자의 연륜과 능력을 활용하여 민간영역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적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 출할 수 있도록 '고령자 친화기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고령자 친화기업이란 60세 이상의 고령자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적합한 직종에서 유급 근로자 또는 참여자의 70% 이상을 고령자로 구성하는 기업이다.

복지부는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하는 '고령자 친화기업 지원사업' 20개 업체를 3월 2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신청자격은 2013년 1월 30일 이전 설립된 민간법인으로 고령자 친화기업을 신규 설립 가능한 법인으로 기업 단독 신청시 자본금 1억원 이상에 한한다.

복수의 민간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도 가능하다. 또한, 직접 또는 다른 기관을 통해 지원 신청액의 70% 이상 대응투자를 약정한 법인에 한정한다. (문의처: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전화 02-6007-9100~9)

주요 지원 내역으로는 다음과 같다.
1. '고령자 친화기업' 전문 인력 인건비
2. '고령자 친화기업' 운영을 위한 기본 사업비(임차비, 시설투자비, 자산취득비, 재료비 등)
3. '고령자 친화기업' 관리 운영비(공공요금, 여비 등)
4. 기타 컨설팅.교육, 홍보지원(사업종료시까지)

아이씨엔 김철민 기자
min@icnweb.co.kr


LED 세계 시장, “회복기에 들어섰다” [아이씨엔]



 
LED 세계 시장이 회복국면에 접어들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프랑스 시장조사 기관인 욜(www.yole.fr)은 "대만의 LED칩과 패키지 공장의 가동율이 2012년 말 이후 80-100%로 회복되기 시작한데 이어 한국도 역시 70% 선으로 회복 중"이라며 회복기에 들어섰다고 밝혔다.

LCD 디스플레이 제조용으로 2009년 이후에 급성장한 MOCVD 장비가 반도체 조명 분야에서 급속히 전환한 2010년 이후 중국에서 LED 시장 규모가 크게 확대되고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구조조정이 빠르게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국에는 현재 110개 정도의 회사가 LED 생산을 위한 에피텍셜 능력을 보유하고 있지만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조만간 다수의 업체들이 사라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세계 콘텐츠 시장, 1조 6천억 달러 기록.. 4.9% 성장 [아이씨엔]


2011년 세계 콘텐츠 시장은 중국, 브라질 등 신흥국가들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보다 4.9% 성장한 1조 6,046억 달러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이는 2년 연속 성장세를 유지한 것이며 향후 5년간 연평균 5.7% 성장이 예상되어 2016년에는 2조  1천 2백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콘텐츠 시장규모에서는 미국시장이 4천 640억 달러로 가장 큰 규모였으며, 다음으로 일본(1천 930억 달러), 중국 (1천 90억 달러), 독일(990억 달러)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미지역이 2010년 770억 달러에서 2011년 840억 달러로 성장하여 가장 큰 폭의 시장 증가세(9.5%)를 보였으며,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지역에서 전체 시장시장규모가 5천 500억 달러에 달해 가장 큰 시장 점유율 지역으로 나타났다. 

지식정보, 방송, 광고, 게임, 캐리기터, 영화 등은 시장이 성장한 반면, 출판과 애니메이션 분야에서의 시장은 다소
감소했다.

아이씨엔
오윤경 기자
news@icnweb.co.kr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최고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