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22

[적용사례] 고성능 금속 열 커팅기

High-performance thermal cutting of metals

제공. B&R 코리아, www.br-automation.com

세계적으로 제작되는 모든 제품의 약 절반 정도가 베벨 커팅이 포함되며, 용접하게 되는 표면의 정밀도는 기계 제조에 있어 주된 관심사이다. 베벨된 에지(edge)는 구조 또는 로드를 줄이는 데에도 목적이 있다. 또한 베벨 커팅은 커팅된 파트의 질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시간과 비용을 상당히 절감할 수 있다.

동적인 3차원 정확성

베벨 커팅의 기술적 혁신을 통해, Vanad 2000 은 3차원 모션이 가능한 전자동 헤드(head)를 플라즈마 커팅을 위해 제공하고 있다. 그것은 어플리케이션의 적용 범위를 상당히 넓힘과 동시에 커팅 머신의 성능 또한 향상시킨다. Vanad 사의 플라즈마 커팅에서 사용되는 자동 3차원 헤드는 일반적으로 작고 형상이 복잡한 파트를 제조할 때 사용되는데, 이 때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2차원 모델은 종종 3차원으로 변경된다. 이런 경우 로봇을 이용한 베벨 커팅을 하게되면 많은 비용이 발생하게 되므로, 자동 3차원 헤드를 사용하는 것이 요구되는 품질을 보장하는 최선의 길이다. 또한 이 헤드는 Vanad Rotcut 액세서리를 사용하여 파이프나 프로파일의 형상이 있는 구멍을 커팅하기 위해 사용된다.

플라즈마 커팅에서 사용되는 자동 3차원 헤드는 B&R과 협업하여 개발되었다. B&R에서 제공되는 준비된 로보틱스 라이브러리와 좌표변환 알고리듬은 전자동 각도 조절과 커팅 오프셋, 플라즈마 호(arc)의 전환 그리고 높이의 모니터링을 가능케 하였다. 헤드에 장착된 2개의 로터리 축에 사용된 사이클로이드 기어는 높은 정밀도, 견고함, 효율성 그리고 컴팩트한 사이즈를 보장한다. 헤드에서 요구되는 높은 정밀도와 동적인 동작들은 B&R의 고급 컴포넌트를 사용하면서 이루어진다.

High-performance thermal cutting of metals
(그림 1. 플라즈마 커팅에서 사용되는 Vanad의 자동 3차원 헤드는 B&R과 협업하여 개발되었다. B&R에서 제공되는 준비된 로보틱스 라이브러리와 좌표변환 알고리듬은 전자동 각도 조절과 커팅 오프셋, 플라즈마 호(arc)의 전환 그리고 높이의 모니터링을 가능케 하였다.)

“3차원 플라즈마 헤드의 중요한 요소는 B&R ACOPOS 서보드라이브, EnDat 멀티턴 엔코더, 고속의 POWERLINK 통신 그리고 새로운 B&R 산업용 PC인 Automation PC 910 입니다.” 라고Vanad 2000의 개발과 전략 책임자인 Dusan Kokoska는 설명한다. “B&R이 없었다면 헤드를 개발하는 것은 가능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최상급의 견고한 갠트리 CNC

3차원 플라즈마 커팅 헤드와 더불어, Vanad 2000 은 또한 Bluester 라는 새로운 톱-클래스 갠트리 CNC 커팅 머신을 런칭했다. 대부분의 요구조건 하에서 구동될 수 있게 설계된 Bluester는 자가 생산된 커팅 헤드나 플라즈마와 연결된 다양한 슬라이더와 드릴링과 같은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액세서리로 구성된다. 머신은 견고한 구조의 특징뿐만 아니라, 전자동 3차원 커팅 헤드를 장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Bluester 의 특징은 진보된 B&R의 컴포넌트들과 B&R 운영 체제에 있으며, 그것은 Vanad 머신의 표준이 되었다. B&R에서 제공되는 완제품인 통합된 고정밀도의 기어박스와 광학식 엔코더와 함께 매우 강력하고 동적인 서보 드라이브는 에러로부터 자유로운 구동을 보장한다. 제어 시스템은 B&R 개발자들과 긴밀한 협력하에 개발되었는데, 이는 B&R 운영 체제가 Vanad 커팅 머신의 표준으로서 확립되던 때와 같다.

세련된 기능과 사용자 중심의 Vanad 커팅 머신의 소프트웨어는 초보 엔지니어부터 숙련된 엔지니어까지 똑같은 감동을 주었다. Bluester 는 모든 프로세스와 편리한 조작의 시각화를 위해 조작 패널을 사용한다. 강화유리로 제작된 21.5” 듀얼 터치 스크린 패널은 엔지니어링 키보드를 제공하며 모두 IP65 보호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다.

고성능 금속 열 커팅기
(그림2. 3차원 플라즈마 커팅 헤드와 더불어, Vanad 2000 은 또한 Bluester 라는 새로운 톱-클래스 갠트리 CNC 커팅 머신을 런칭했다. Bluester 의 특징은 진보된 B&R의 컴포넌트들과 B&R 운영 체제에 있으며, 그것은 Vanad 머신의 표준이 되었다.)

B&R과의 전략적 협력

“Vanad 2000과 B&R의 장기적인 전략적 협력은 열커팅 머신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제작하던 2006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라며 Kokoska 씨는 말한다. 그는 또한 “이러한 파트너쉽을 기반으로하여, Vanad 2000 은 필요한 개발툴과 더불어 최신의 드라이브와 제어 기술에 대해 자유로운 접근이 가능합니다. B&R 의 경험적 지식과 더불어, 우리의 개별적인 고객 맞춤식의 열커팅 머신의 고급 품질을 향상하고 계속되는 혁신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덧붙인다.

아이씨엔 뉴스팀 news@icnweb.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최고 인기 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