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15

지멘스, 삼공사 선박기기용 SIMATIC S7-1200 공급

siemens_S7-1200
[사진. SIMATIC S7-1200이 설치된 Oil Purifier의 모습]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본부는 국내 조선기자재 생산 선두업체인 삼공사에 SIMATIC S7-1200을 공급한다. 삼공사는 SAMGONG-MITSUBISHI SELFJECTOR 라는 Oil Purifier를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Oil purifier는 오일 속에 포함된 수분, 연소, 생성물, 금속 분말 및 슬러지 등의 미세한 불순물 입자들을 분리, 제거하는데 주로 사용된다. 삼공사의 Oil Purifier는 고객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신뢰성 높은 제품 품질을 바탕으로 선박뿐만 아니라 해상 및 육상 Plant 용으로 국내외 조선소 및 중공업에 납품된다.

마이크로 프로세서 컨트롤러를 적용한 기존의 Oil Purifier의 경우 기계식 타이머와 카운터 사용으로 인하여 값을 수동으로 세팅 해야 하는 수고가 필요했고, 각 타입에 따라 다른 값을 넣기 위해 많은 시간이 필요 했다. 또한 마이크로 프로세서의 특성상 개발자 외에는 프로그램을 수정하기가 어려워 유지 보수에 불편함이 있었다.

SIMATIC S7-1200과 TIA Portal을 제어 시스템으로 적용함으로써 기존 제어 방식에서의 문제점이 모두 해결되었을 뿐만 아니라, TIA Portal 의 진단 기능은 Oil Purifier 의 돌발적인 문제 발생에 대해 신속한 점검과 대응이 가능했다. 또한, 컨트롤러의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에도 제품을 교체하지 않고 마이크로 카드로 간단하게 펌웨어 업데이트 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다.

지멘스측은 "해상 분야에서의 시스템 인증 절차는 까다롭고 복잡한 과정이지만, BV, ABS 등의 5대 선급과 KR 선급까지 갖추고 있는 SIMATIC S7-1200 의 도입으로 선급 획득에 대한 고민을 더 이상 할 필요가 없어졌다."고 말했다. 또한 "TIA Portal 의 도움으로 상위 시스템과의 통신을 위한 프로그램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고, CPU 보안 기능으로 프로그램 노하우 유출에 대한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워졌다."고 밝혔다.

아이씨엔 오승모 기자 oseam@icnweb.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아이씨엔 뉴스

World News of ICNweb

최고 인기 포스트